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양군, 남대천 상징조형물 설치 완료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2-27 10:49 KRD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양양남대천
NSP통신-강원 양양군 상징조형물. (양양군)
강원 양양군 상징조형물.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지난 23일까지 남대천의 PI(Place Identity) 상징조형물과 시설 안내판 설치를 완료했다.

군은 친수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남대천의 역할을 나타내고 랜드마크화해 많은 사람이 찾을 수 있도록 남대천 상징조형물을 남대천 어화원 인근에 설치했으며 남대천의 대표 시설들을 알아보기 쉽도록 안내판을 설치했다.

심볼마크는 양양남대천의 영문표기에서 ‘YYN’ 영문 이니셜을 양양의 자연경관인 나무, 숲, 더 나아가 굽이굽이 이어지는 산등성의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어 모던하게 표현한 것으로 이와 함께 남대천의 여러 시설물을 간략하게 그림으로 설명할 수 있는 픽토그램도 함께 개발했다.

NSP통신-양양 남대천 심볼 마크. (양양군)
양양 남대천 심볼 마크. (양양군)

상징조형물은 높이 6m, 가로길이 4.8m, 폭 2m 규모의 지주형이며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도록 중심부에 PI 심볼마크 LED조명을 달았다.

G03-8236672469

조형물의 뒷배경에는 여울과 샛강다리가 있어 주변 수목과 지형에 어우러져 남대천의 랜드마크 기능과 동시에 포토존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남대천 물놀이장과 주민참여정원 안내판을 각각 설치하고 전체 길 안내판을 샛강 시작점과 화류원 입구에 설치했다.

안내판은 남대천 픽토그램을 활용하여 친근감 있는 명칭과 이미지로 남대천을 찾은 사람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음은 물론 주변 경관과도 조화되게 했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명품하천으로 거듭나며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한 남대천에서 맘껏 힐링하고 가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태와 문화가 공존한 남대천 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