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치매안심센터, ‘웃음꽃 피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12-15 09:24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강릉시치매안심센터 #김홍규시장
NSP통신-강릉시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 웃음꽃 피는 치매예방교실 모습. (사진 = 강릉시)
강릉시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 웃음꽃 피는 치매예방교실 모습.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 치매안심센터가 인지선별검사 결과 정상군에 속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웃음꽃 피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치매예방교실은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치매 발병시기를 늦추기 위한 인지훈련을 위해 매년 운영되는 사업으로 올해 3월부터 시작해 3기에 걸쳐 총 65회 운영했으며 1800여 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운동 ▲인지강화 훈련 ▲미술·음악·공예 ▲야외 활동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어르신들이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됐다.

G03-8236672469

시보건소는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 및 사후검사로 인지선별검사, 주관적 기억감퇴 검사, 단축형 노인우울척도 검사를 진행했다.

결과에 따르면 사전검사와 비교해 88%의 대상자가 인지능력이 향상됐고 76%의 대상자가 기억력이 향상되거나 동일하게 나타났으며 80%의 대상자가 우울감이 감소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프로그램 내용이 인지능력 유지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평소에 집안에서 시간을 무료하게 보냈는데 사람들과 어울리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용자 대부분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만족하고 추후 운영 시 재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매 발병 예방과 고립감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강릉시 치매안심도시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