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저탄소 녹색성장 인성 힐링 프로그램 새봄맞이 드림셀 가족천문캠프'를 관내 청소년 가족 90명을 대상으로 12일, 13일 양일간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한다.
새봄맞이 드림셀 가족천문캠프는 포항환경학교와 전문상담기관인 포항미술치료센타, 한국 아마추어 천문학회, 조각가 김대락, 천연염색, 자연염색 명인 서순옥 등 지역예술가와 연계해 자연을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환경, 인성훈련, 자연체험, 문화예술, 공공미술, 천연염색, 자연먹거리 등 다양한 영역의 융합교육이 한 번의 프로그램으로 기초교육이 이루어지는 저탄소 녹색성장 전문프로그램이다.
드림셀(DREAM CELL)은 유라시아 대륙의 땅끝으로써 스토리텔링의 보고인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의 역사환경적 지리적 특장점을 살려 건강한 생명과 생활에 대한 염원(DREAM)을 민들레 홀씨에 담았다.
홀씨에 담긴 한 가족(CELL)의 꿈이 세상으로 날아가 생명이 있는 세상, 꿈이 있는 세상으로 살 수 있기를 바라는 프로그램의도가 들어있는 명칭으로 드림셀(DREAM CELL)의 설치조각은 조각가 김대락이 맡아 공공미술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드림셀(DREAM CELL) 개발 및 실시 전 과정에 참가한 포항시 환경학교 교장 김경휘는 “드림셀(DREAM CELL)이 우리 지역에서 지역 환경에 맞는 전문프로그램으로 개발된 것을 환영하며, 올 한해 환경교육에 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캠프에 참가한 가족이 '해맞이 숲 수호가족'으로써 녹색생활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 환경학교가 청소년수련원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멘토링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
캠프가 진행되는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동해일출의 대명사 호미곶 언덕위에 위치해 일출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감사나눔 둘레길과 강사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180˚ 이상의 바다조망권을 가지고 있는 캠프 숙박형 자연권청소년수련시설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