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모비릭스↑·아이톡시↓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교육청은 지난 26일 남양초등학교(교장 이덕만)에서 '2016학년도 과학의 달 기념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기념식 및 과학관련 시상식을 마친 후 5개의 체험 부스에서 전교생 31명과 병설유치원생 16명이 재미있는 과학 체험 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과학담당교사 및 전 교원은 협의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활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5개의 체험 부스는 각 교실 및 특별실에서 이뤄졌으며 각 부스별로 무게 중심 삐에로 만들기, 손세정제 만들기, 야광손가락화석 만들기, 아로마 향초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각 체험 부스로 이동하면서 각각의 실험과 활동을 매우 흥미롭게 진행했고 미니북을 작성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함께 습득했으며 과학은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니라 재미있고 창의적인 활동이라는 것을 몸소 느끼게 했다.
국한된 교실 속에서의 갇혀있는 활동 보다는 학교 내 전 교실을 배움의 장으로 활용했고 마치 대학생처럼 교실을 옮겨다니며 선생님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