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은 지난 12일 울릉군청 및 지안테크와 연계해 2학기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 도입을 위해 울릉초등학교 컴퓨터교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장과 영어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첨단 영어학습 플랫폼 시연회를 가졌다.
울릉도는 지역적 여건의 어려움으로 인해 원어민 수급이 어렵고 영어 회화 학습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듣고∙말하기 능력 위주의 영어 교육이 절실했다.
이러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고 지안테크에서 만든 온라인 영어 학습 시스템이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이다.
온라인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은 대화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학생들과 원어민교사가 1대 1로 대화하듯이 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한 내용을 교사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학습 현황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하반기 울릉도 초∙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교육에 새바람이 기대된다.
서정우 교육장은 “앞으로 우리 교육은 가르치는 교육이 아니라 스스로 배움이 일어나도록 하는 학생활동중심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하면서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이 학생들이 자기 학습량을 조절하면서 학습할 수 있는 학생활동중심 영어교육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