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민석 의원 발의 경비원 냉난방시설 지원 국회 통과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5-26 14:12 KRX7
#수원시국회의원 #안민석국회의원 #안민석대표발의
NSP통신-안민석 국회의원. (사진 = NSP통신 DB)
안민석 국회의원.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한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주택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 근로자의 냉난방 및 안전시설 개선사업 예산을 지원하는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26일 안민석의원실에 따르면 현행 지자체에서는 공동주택 지원 조례를 통해 놀이터, 체육시설, 경로당 등에 지원하고 있으나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사업은 법적 근거와 예산 지원이 미비한 실정이다.

안 의원의 개정안에 따르면 공동주택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사업 지원 규정을 법률에 직접 명시해 근로자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토록 했다.

G03-8236672469

이에 재난적 수준의 폭염과 한파 속에서 근로자들이 냉난방기도 없이 열악하게 근무하고 있어 지자체가 냉난방 및 안전시설 등의 설치·운영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고용노동부도 공동주택 근로자 등에 대한 적정한 휴게·수면시설에 대한 기준을 마련한 바 있다.

안민석 국회의원은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 공동주택 노동자는 입주민분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이웃”이라며 “노동자의 인권보호는 물론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에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시간에도 수고하시는 이 땅의 모든 분들에게 바치는 법”이라며 “여름철 폭염과 겨울철 한파에서도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 냉난방 및 안전시설 예산을 확대해 노동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