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2023. 제1회 광양 아트마켓 ‘아트로 놀자!’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8-01 13:24 KRX7
#광양시 #광양아트마켓

작품 전시부터 판매까지, 이벤트와 관광상품도 곁들인 색다른 아트마켓

NSP통신-구루커피 전시장 (사진 = 광양시청)
구루커피 전시장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지난 7월 21일부터 열흘간 진행된 ‘아트로 놀자! : 보고, 먹고, 사는 광양 아트마켓’(이하 아트로 놀자!)가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문화교역도시로 나아가고자 광폭 행보 중인 광양시가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새로운 예술품 유통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준비한 <아트로 놀자!>는 광양읍에 있는 ▲인서리공원 ▲구루커피 본점 ▲서울대 남부학술림 관사 등 세 군데 거점에서 진행됐다.

광양, 순천, 여수, 광주 등 4개 도시에서 39명의 작가가 참가해 150여 점의 작품을 출품한 이번 행사는 15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색다른 예술품 관람과 구매 경험을 선사했다.

NSP통신-서울대학교 남부연습림 전시장 (사진 = 광양시청)
서울대학교 남부연습림 전시장 (사진 = 광양시청)

이번 행사는 기존 작품 전시회와 달리 소비자 취향과 판매에 초점을 두고 카페 등 일상 공간에서 음료와 다과를 즐기며 작가들의 작품을 둘러볼 수 있게 구성했다.

G03-8236672469

특히 지역 내 여러 예술 거점들을 놀이처럼 돌아볼 수 있게 한 스탬프 이벤트도 마련해 2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하기도 했다.

광양시 성황동에서 온 30대 시민은 “전형적인 분위기가 아니라 자유롭고 편안해서 더 재미있는 것 같다”며 “이번 아트마켓을 통해 처음으로 미술 작품을 구매했는데 내 집에 예술품을 둘 수 있어서 설레고 작가들을 응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트마켓에 참가한 조성원 작가는 “현재 순천에서 활동 중인데 ‘아트로 놀자’에서 작품을 본 시민들이 작업 공간까지 찾아와 응원을 해주셨다”며 “다양한 아트 전시회에 참여했지만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에 이런 행사가 더 자주, 더 활발하게 진행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인서리공원 반창고 전시장 (사진 = 광양시청)
인서리공원 반창고 전시장 (사진 = 광양시청)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광양 아트마켓은 시민과 예술가가 더욱 가까워지고 창작과 구매로 예술품을 교역하는 문화적 실천 과정이다”며 “이후 광양 아트마켓이 광양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확대해 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