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행안부 주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2-29 12:50 KRX7
#광양시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안전교육(CPR) #법정의무교육

어린이 이용시설(학원·어린이집 등)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CPR) 정부지원사업 실시

이론 및 실습 총 4시간, 법정의무교육 수료 독려

NSP통신-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사진 = 광양시청)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7일~28일까지 양일간 걸쳐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총 6회차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학원, 어린이집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교육에는 사전 신청 인원보다 많은 1일 200여 명이 넘는 교육생이 참석해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응급처치, VR․AR 응급상황 체험 실습에 참여했다.

G03-8236672469

안전교육은 이론 과정 2시간, 실습 과정 2시간으로 이뤄졌으며,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행동 요령 ▲주요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영아·유아·소아 대상 기도폐쇄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NSP통신-심폐소생술 체험 실습 (사진 = 광양시청)
심폐소생술 체험 실습 (사진 = 광양시청)

조선미 안전과장은 “어린이는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분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응급조치를 해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내용은 ‘안전韓-TV’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