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에사 웅굴대학교(총장 Dr. Ir. Arief Kusuma Among Praja)와 국제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인도네시아 에사 웅굴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양국 대학 간 상호 발전과 국제적 교류 증진을 목표로 한다.
이날 상호 교류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전종국 특임부총장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연구자 및 학생 교류 활성화 ▲학술 자료, 연구 성과 및 출판물 교환 ▲학술대회, 워크숍, 심포지엄, 전시회 등 교육 관련 활동 참여 지원 ▲공동 연구 프로젝트 및 국제 펀딩 프로젝트 추진 ▲양국 대학 간 문화 교류 및 학문적 네트워크 확대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하며 이를 추진할 공동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협의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와 에사 웅굴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상호 간의 학문적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 및 교수자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이해를 증진 시키고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에사 웅굴대학교 Dr. Ir. Arief Kusuma Among Praja 총장은 “사회복지, 치료 및 재활의 특성화 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와 한국 간 특성화 관련 교육 및 연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전종국 특임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국의 온라인 고등교육과 연구 역량을 결합해 상호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제적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양국 대학의 공동 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써 양 교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