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태인동장우회, 장내마을 경로위안잔치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7-15 14:39 KRX7
#광양시 #태인동장내마을우정회 #광양항만항운노조 #초복 #삼계탕

초복 앞두고 어르신 120여 명 초청, 삼계탕 보양식으로 건강 기원 광양항만항운노조 차량 지원으로 어르신 편안한 이동 도와

NSP통신-태인동 장내마을 우정회원들 경로위안잔치 열고 삼계탕 대접 (사진 = 광양시청)
태인동 장내마을 우정회원들 경로위안잔치 열고 삼계탕 대접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태인동 장내마을 우정회(이하 장우회)는 지난 12일 중마동 소재 음식점에서 지역 어르신 약 120명을 초청해 경로위안잔치를 열고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을 대접했다.

장우회(회장 이종훈)는 장내마을 출신 인사 70여 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행사를 마련했다. 잔치에는 회원 25명이 참석해 행사 준비와 진행에 참여했다.

어르신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광양항만항운노동조합이 버스 2대를 지원했으며 장우회 회원들이 어르신들의 승하차를 도왔다. 행사장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따뜻한 환영 속에 삼계탕 식사를 함께하며 웃음과 정이 오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G03-8236672469

이종훈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회원들과 함께 나눔의 자리를 만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회원들도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효(孝) 문화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태인동장은 “바쁜 일상 중에도 잊지 않고 어르신들을 챙겨주시는 장우회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은 물론 마음까지 따뜻해졌을 것이라 생각하며 태인동에서도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에 더욱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