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회기 광양시의원, ‘광양시 인공지능(AI)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7-23 11:16 KRX7
#광양시 #광양시의회 #정회기시의원 #인공지능(AI)산업 #4차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 시대, 광양시 AI 산업 육성 기반 마련

NSP통신-정회기 광양시의원 (사진 = 광양시의회)
정회기 광양시의원 (사진 = 광양시의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의회 정회기 의원이 지난 22일 발의한 ‘광양시 인공지능(AI)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3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안은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업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광양시 인공지능 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AI 산업 클러스터 구축 ▲유망 기업 및 연구소 유치 ▲인재 양성 및 창업 지원 ▲산·학·연 협력 체계 구축 ▲AI 융합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이다.

G03-8236672469

또한 인공지능 산업 육성 및 지원에 대해 심의·자문할 ‘광양시 인공지능산업 육성위원회’ 설치 근거를 담았으며 다양한 기관·단체와의 협력 체계 구축도 가능하도록 규정했다.

정회기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전통 산업과 인공지능이 융합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며 “관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시는 지난 2019년부터 여러 기업이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며 제조 혁신을 주도해왔고 광양항에는 스마트물류센터가 조성되는 등 디지털 혁신의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이러한 인프라와 AI 기술을 연계해 광양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도도시로 발전시킬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