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배구 여제 김연경·MBC와 배구 예능 파트너십 체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30 16:41 KRX7
#안산시 #김연경 #배구예능파트너십 #신인감독김연경 #이민근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및 배구 등 스포츠 발전 등 도모하고자 추진

NSP통신-29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MBC 배구예능 성공기원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 강화 자리에서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김연경 선수의 유니폼에 사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29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MBC 배구예능 성공기원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 강화’ 자리에서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김연경 선수의 유니폼에 사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배구선수 활동을 은퇴 후 예능프로그램 신인 감독으로 첫발을 뗀 배구 여제 김연경, 방송사 MBC와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을 맺었다.

29일 오후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파트너십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전진수 MBC 예능본부장, 김연경 감독이 참석했으며 MBC 신규 배구 예능 프로그램 ‘신인감독 김연경’의 성공과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를 도모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및 배구 등 스포츠 발전 등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안산시 출신 배구 레전드 김연경이 은퇴 후 처음으로 감독에 도전하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G03-8236672469

안산시에서 태어나 배구를 처음 시작한 김연경은 세계적인 배구 선수로 성장한 이후에도 시와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었으며 선수 활동 중에도 관내 유소년 배구 꿈나무들을 위해 꾸준히 재능기부를 해왔다.

이민근 시장 “안산에서의 활약 기대”

NSP통신-이민근 안산시장이 29일 열린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 강화 자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29일 열린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 강화’ 자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안산시의 지원 아래 촬영 중인 MBC 배구 예능 프로그램 ‘신인감독 김연경’은 김연경의 팀 창단 도전기다. 김연경이 직접 코치진과 선수들을 선발해 최정예 선수단을 꾸려나간다.

전진수 MBC 예능본부장은 “MBC와 안산시, 김연경 감독이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인 만큼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의 딸, 김연경 신인 감독의 성장을 보며 73만 안산 시민은 물론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자부심을 느꼈다”라며 “이제 감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 김 감독이 통쾌한 스파이크를 날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연경 “통쾌한 스파이크로 보답”

NSP통신-배구 여제 김연경이 29일 MBC 배구예능 성공기원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 강화 자리에서 기념구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배구 여제 김연경이 29일 ‘MBC 배구예능 성공기원 안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파트너십 강화’ 자리에서 기념구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김연경 신인 감독은 “고향 안산은 태어나고 자란 곳이라 늘 마음속에 애정을 가지고 있다”라며 “배구를 처음 시작한 곳에서 다시 감독이란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서 더 의미 있고, 안산 시민들께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배구 여제 김연경이 출연하는 MBC 배구 예능 프로그램 ‘신인감독 김연경’은 올해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