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임준 군산시장 “국정과제 적극 대응해 미래 성장 선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8-18 15:19 KRX7
#군산시 #강임준 시장 #국정과제 #RE100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
NSP통신-강임준 군산시잘 (사진 = NSP통신 DB)
강임준 군산시잘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이 18일 정례회의에서 새 정부 국정과제 발표에 발맞춰 발 빠른 대응과 신규 아이템 발굴·사업화에 즉각 착수할 것을 지시했다.

이날 강 시장은 “향후 5년간의 국정운영 방향이 구체화된 만큼 군산시도 미래 성장과 직결되는 대형 전략사업 대응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정부 부처의 사업 설계 전 단계에서 시가 먼저 지역 현안을 국정과제와 연계해 제안하는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재생에너지 등 핵심 전략산업의 ‘규제 제로화’ 도입을 새로운 기회로 꼽으며 ▲RE100산업단지 ▲이차전지 공공폐수처리장과 같은 현안들도 제도 개선 요구를 다시 검토해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의할 것을 주문했다.

G03-8236672469

또한 내년 상반기부터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대상 사업 기준이 현행 50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상향되는 점을 언급하며 “이는 신규 국가사업의 총사업비 규모를 재설정해야 한다는 의미”라며 “각 부서는 현재 검토 중인 사업들을 새 기준에 맞춰 재검토하고 필요시 즉시 조정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강 시장은 “군산시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접점 기관임을 잊지 말고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사업과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균형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미래를 준비하는 대형 전략사업과 오늘의 생활을 지키는 현장 행정은 모두 우리의 책무”라며 “국정과제 대응에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시민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는 시정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