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면세, 시내 ‘갱신’ 인천공항 ‘주시’…신세계의 일본 공략·매일과 CJ의 ‘기술력’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오경준)은 지난 2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온나라 PC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강사와 교육생 쌍방향 소통 방식의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 2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강사 표창을 받은 함께성장컨설팅 이승은 대표의 강의로 ‘일의 의미를 채워주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맞춰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승은 강사는 국가기관 및 지자체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실천이 국민의 삶의 질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강조했으며 공직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인식과 행동 변화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국민중심의 문제 해결능력과 적극행정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문화가 우리 조직에 뿌리내려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