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사이버대학교 제24대 총학생회, ‘부울경 지역간담회’ 성료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1-05 19:14 KRX7 R0
#대구시 #대구사이버대 #총학생회 #지역간담회 #부산시

부산 지역 재학생 및 동문 110여 명 참여...힐링과 소통의 장 마련

NSP통신-대구사이버대학교는 제24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1일 부산 중구 가톨릭센터 3층 강당에서 부울경 지역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대구사이버대학교)
fullscreen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제24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1일 부산 중구 가톨릭센터 3층 강당에서 ‘부울경 지역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대구사이버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제24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1일 부산 중구 가톨릭센터 3층 강당에서 ‘부울경 지역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재학생과 동문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온라인 학습의 한계를 넘어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며 애교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근용 총장, 윤은경 대학원장, 도진우 사무처장을 비롯한 학과 교수진이 참석했으며 부산·울산·경남 지역 재학생 및 동문 등 약 110여 명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행사 1부에서는 참가자들이 ‘40계단-국제시장-책방골목’ 등 부산의 대표 명소를 둘러보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도심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후 본행사에서는 ▲학교 홍보영상 상영 ▲총장 인사말 및 총학생회 회장 개회사 ▲2026학년도 입시 홍보 안내 ▲졸업생 특강 ▲총동창회 특강 ▲음악 힐링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순서가 이어졌다.

특히 대학원 김주현 졸업생은 ‘졸업생이 풀어주는 학업 이야기’ 강연을 통해 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학습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가는 방법과 마음가짐을 전하며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또한 부산 출신 김혜정 작가의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은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플룻 선율로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 참가자는 “가을 분위기와 어울리는 음악이 인상 깊었고 심신이 편안해졌다”며 “온라인으로만 보던 교수님들과 동문을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근용 총장은 축사를 통해 “사이버대학의 강점은 온라인 학습의 유연함에 있지만 이렇게 직접 만나 서로의 열정과 온기를 나누는 자리가 교육의 가치를 완성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소통과 참여 문화를 강화해 더 따뜻한 대학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제24대 박상욱 총학생회장은 “이번 지역간담회를 통해 학생 간 유대감이 더욱 깊어졌으며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이 한층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별 교류 행사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윤 총동창회장은 “오랜만에 동문과 재학생을 한자리에서 만나 기쁘다”며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가지고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3부에서는 학과별 소규모 간담회와 저녁 식사가 이어졌으며 재학생과 졸업생이 학업·진로·학교생활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간담회는 재학생과 동문 간의 교류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애교심을 다지는 ‘힐링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