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세희 소공연 회장, 과중한 ‘최저임금’ 위험 경고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26 16:56 KRX2
#오세희 #소공연 #최저임금 #소상공인연합회

“과중한 최저임금은 소상공인을 적자의 수렁에 빠뜨리고 근로자의 일자리 잃게 되는 악순환 불러일으킬 것”

NSP통신-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사진 = 소공연)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사진 =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소공연) 회장이 최저임금 동결을 촉구하며 과중한 최저임금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오 회장은 지난 21일 여의도 국회 앞 최저임금 동결 촉구 결의대회에서 ‘최저임금 동결’과 ‘업종별 구분 적용’을 촉구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외 회장은 “과중한 최저임금은 복합위기로 가까스로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을 헤어 나올 수 없는 적자의 수렁에 빠뜨리고 근로자는 일자리를 잃게 되는 악순환을 불러일으킬 것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2024년도 최저임금 심의 과정에서 이러한 소상공인의 현실을 적극반영해 ‘최저임금 동결’과 ‘업종별 구분 적용’이 반드시 관철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NSP통신-소공연의 최저임금 동결 촉구 결의대회 모습 (사진 = 소공연)
소공연의 최저임금 동결 촉구 결의대회 모습 (사진 = 소공연)

한편 이날 결의대회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17개 광역지회 회원과 업종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함께했다. 또 ‘최저임금 인상’과 ‘동일한 최저임금 적용’의 영향을 크게 받는 숙박·편의점·외식·미용업주들이 단상에 올라 소상공인이 직면한 현실을 토로하고 정부의 개선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