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5일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륨에서 그룹 임직원 400 여명이 모인 가운데 은퇴설계연금 통합브랜드인 행복노하우(knowhow)를 소개하는 브랜드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과 함께 하나금융그룹을 찾는 고객은 하나금융그룹만의 상품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우선 행복노하우 브랜드로 ▲하나UBS행복노하우연금펀드 ▲행복노하우통장(하나은행·외환은행)과 행복노하우 CMA(하나대투증권) 상품 ▲행복노하우연금보험(하나생명보험) ▲행복노하우카드 등 4가지 상품을 제시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복노하우 브랜드로 컨설팅서비스, 모바일 앱, 대 고객 세미나 서비스를 제시한다.
특히 컨설팅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 프라이빗 뱅커들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연금 및 은퇴 비지니스와 접목시킨 것으로, 표준화된 전문교육을 통해 트레이닝 된 120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행복파트너)의 상담을 통해서 안정적인 장기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기존 브랜드인 행복디자인과 해피니어를 행복노하우로 통일시켜, 하나대투증권·하나생명·하나SK카드를 포함한 모든 계열사가 은퇴설계 및 연금 관련 통합브랜드로 사용하게 된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