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보, 성공 가능성 높은 신보스타기업 17개 중소기업 선정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1-24 14:17 KRD7 R1
#신용보증기금 #신보스타기업 #중소기업 #창의적기술 #글로벌기업
NSP통신-24일 마포구 소재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2014년 신보스타기업 선정서 수여식에서 권영택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사진앞줄 가운데)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ullscreen
24일 마포구 소재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2014년 신보스타기업 선정서 수여식에서 권영택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사진앞줄 가운데)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24일 총 17개 중소기업을 2014년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신보스타기업은 미래 기업가치가 양호하고 향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신보로부터 최저 보증료 적용, 유동화 회사보증 우대, 맞춤형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는 총 55개 기업이 신보스타기업 선정을 신청했으며, 현장평가와 심사위원회를 거쳐, 학계 및 중소기업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17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G03-8236672469

2014년 신보스타기업의 특징은 창의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강소기업이라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된 X-Ray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디알젬(대표 박정병)의 경우, 핵심부품인 X선 제너레이터 관련 독자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매출의 약 85%를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웃도어 의류 제조업체인 에프씨대승의 김승연대표는 과거 사업에 실패했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한 기업이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신보의 권영택 전무이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신보스타기업이 창조경제의 중심이 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아울러 사업실패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한 기업이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많은 재도전 기업가에게 ‘나도 할 수 있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