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액션스퀘어 상한가·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SK하이닉스 SSD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도우정보가 출시한 소비자용 포터블 SSD ‘비틀(Beetle) X31’ 2TB(테라바이트)는 기존 라인업에 용량을 추가한 제품이다.
색상은 기존 샴페인 골드 색상에 이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내놨다. 크기는 74×46×14.8㎜로 한 손에 들어올 정도의 초소형 사이즈다. 무게도 53g으로 초경량이다. 외형은 알루미늄 바디와 둥글고 매끈한 엣지로 디자인 됐다.
읽기, 쓰기 속도는 순차 읽기 최대 1050MB/s, 순차 쓰기 최대 1000MB/s를 구현한다. 이는 1GB(기가바이트) 크기의 파일을 1초 만에 옮길 수 있는 속도다. 인터페이스는 USB 3.2 Gen2(10Gbps)를 지원한다.
도우정보에 따르면 용량 속도는 500GB의 데이터를 평균 900MB/s 이상으로 유지한다. 이동도 9분 이내할 수 있다.
호환은 IBM PC 및 맥(Mac), 태블릿,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하다.
이외에도 비틀 X31은 USB 연결 케이블 2종(C-to-C, C-to-A)과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전용 범퍼케이스가 기본 제공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