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선제적 소비자 보호 강화한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 오픈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0-10 09:22 KRD7 R0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 #선제적보호
NSP통신-청진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시스템 오픈 기념식에서 금융소비자본부 김덕자 전무(중앙)와 직원들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ullscreen
청진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시스템 오픈 기념식에서 금융소비자본부 김덕자 전무(중앙)와 직원들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고객중심 서비스와 소비자의 권익을 먼저 생각하는 정도영업을 실천하고자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오픈했다.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은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소리(VOC) 등 소비자보호 관련 기능을 모두 통합하고 상품개발, 상품판매 모니터링, 불만처리, 임직원 교육, 평가 등을 원스톱으로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또한 고객이 직접 민원의 처리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처리 담당자와 진행경과에 대해 SMS 등을 이용한 사전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은 계열사 전체에 적용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하나은행은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즉각적인 정보제공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소비자의 권익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 공동 구축을 통해 상품의 개발, 판매, 사후관리 전체 단계에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 선제적으로 소비자보호를 강화할 수 있다”며 “그룹내 공통 플랫폼 구축으로 관계사간 노하우 공유 등 시너지 확대도 크게 기대된다”고 밝혔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
[NSPAD]신한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