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참여연대, 박지원 후보‘전략지역 비례대표할당제’공약 환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1-09 19:50 KRD7 R0
#대구참여연대 #박지원 #전략지역 비례대표할당제 #새정치연합 #공천심사위원회
NSP통신-박지원 새정치연합 당대표후보
fullscreen
박지원 새정치연합 당대표후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박지원 새정치연합 당대표후보 캠프는 대구 참여연대에서 박 후보의 ‘6개 전략지역 비례대표할당제’ 공약을 환영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박 후보 캠프측 김유정 대변인은 “대구참여연대는 지난 6일 대구를 방문한 박 의원이 전국정당화를 위해 대구·경북 등 전국 6개 지자체에 2명씩 12명의 비례대표를 우선 공천하겠다고 밝혔다”며, “새정치연합 당권에 도전하는 다른 후보들도 대구·경북지역의 정치독점을 해소할 대책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대구참여연대의 지지성명은 내년 총선에서 망국적인 지역 구도를 타파해 정치발전과 지역화합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자는 박지원 후보의 제안에 화답한 것으로 이해하며, 적극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한편 박지원 당대표후보는 ▲공천심사위원회 폐지 ▲전략지역 비례대표 할당제 ▲광역·기초의원 국회비례대표 추천제 도입 ▲지방선거 공천권 시·도당 전면 이양 및 청년의무공천제 도입 등 전대에서 제시한 공천혁명 공약을 반드시 실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공약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