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비트코인 거래소 엑스코인, 회계감사 완료 ‘안정성’ 검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1-29 10:04 KRD7
#비트코인 #거래소 #엑스코인 #회계감사 #지성회계법인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내 최대의 비트코인 거래소인 엑스코인(대표 김대식)의 회계감사 완료로 비트코인 거래의 안전성이 검증됐다.

지성회계법인이 진행한 이번 엑스코인에 대한 회계감사는 2014년 12월 31일까지 약 1년간의 은행 입출금 내역과 비트코인 입출금 내역 및 잔고 내역을 바탕으로 실시됐고 감사결과, 회원들의 비트코인과 자금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 및 보관되고 있으며, 충분한 지불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대식 엑스코인 대표는 “이번 회계감사는 엑스코인에 보관 중인 회원들의 비트코인과 예치금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엑스코인의 신뢰성을 높이고, 거래소에 대한 불신이 해소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엑스코인은 더욱 투명한 비트코인 거래소를 목표로, 회원들의 예치금 총액과 입출금 내역을 주기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며 국내 처음으로 신용 거래서비스, 월드트레이드, 핸드폰 시세알림서비스 등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4시간 실시간 입출금 서비스, 24시간 고객상담서비스 등 사이트 오픈 당시 국내에 없었던 획기적인 정책을 실시해 사이트 오픈 2개월 만에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로 이름을 날렸으며, 현재 일 평균 4000btc(12억 원)의 비트코인 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Bitcoin)이란 2009년 나카모토사토시(Satoshi Nakamoto)가 만든 디지털 통화로, 통화의 발행 및 관리 등의 중앙 장치가 존재하지 않는 분권적인 국제통용 가상화폐를 말한다.

비트코인은 기존 화폐와는 달리 P2P 기반 분산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이루어지며, 공개키와 암호방식 기반으로 거래수행이 가능해 익명성과 투명성을 높였고 금융기관의 중개를 생략한 개인 간의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 대행 수수료 부담이 적으며 현재 전 세계 2만여 곳에서 통용 및 서비스되고 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