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건설, 인도 원유비축기지 건설공사 수주

NSP통신, 송협 기자, 2009-04-17 17:53 KRD2 R0
#SK건설 #건설공사

(DIP통신) 송협 기자 = SK건설은 1200억원 규모의 인도 원유비축기지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인도석유산업개발위원회(OIDB) 산하 인도국영석유비축공사(ISPRL)가 발주한 이 공사는 인도 남서부의 항구도시 망갈로르에 150만 톤의 원유를 저장할 수 있는 비축기지를 건설하는 것이다.

SK건설은 터널 및 지하 공간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인도 현지 업체, KCT(Karam Chand Thapar & Bros.)社와의 컨소시엄(SK 60%, KCT 40%) 구성을 통해 수주에 성공했다.

G03-8236672469

공사기간은 36개월로, SK건설은 지하비축기지의 토목공사 부분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수주는 인도 한국석유공사가 한국의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지하비축기지의 설계, 시공, 운영에 대한 기술자문도 하는 등 전폭적으로 지원한 결과라고 SK건설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공사 수주를 계기로 한국석유공사와 인도의 원유전략비축기지 건설사업에 동반 진출하기로 했다.

SK건설 김호영 GSUC사업본부장은 “이번 공사 수주로 그동안 축적해 온 SK건설의 원유, LPG, LNG 등 석유류 지하 비축 기술력이 해외에서도 결실을 맺게 됐다”며 “당사는 후속공사인 인도 파두르(Padur) 원유비축기지 토목공사뿐만 아니라 인도 외 타 국가에서의 추가 수주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backi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