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은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매년10월25일은 독도의 날, 우리 땅 독도를 사랑합시다’라는 구호 아래 독도박물관과 도동여객선 터미널에서 독도 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한 독도 사랑! 캠페인은 울릉도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이라는 것을 알리고, 독도 사랑과 독도 수호 의식을 고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경상북도교육청의 독도의 날 독도 티셔츠입기에 모두 동참한 교육지원청 직원 30여명은 교육지원청 앞에서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입니다” “우리 땅 독도를 지킵시다” “우리 땅 독도를 사랑합시다” 라는 구호를 외치며 독도박물관과 도동항 여객선터미널까지 걸으면서 독도 홍보 캠페인을 했다.
관광객들도 “독도는 우리 땅”을 외치며 같이 호응하며 함께 독도의 날 의미를 새기고, 독도를 바르게 알고, 독도 수호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서정우 교육장은 “독도 사랑! 홍보 캠페인을 활성화해 현장의 교직원 뿐만 아니라 울릉군민, 나아가서는 울릉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울릉도,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나라 사랑의 첫걸음이다”며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과 독도 수호 의지를 전국민으로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울릉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독도교육강화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