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천부초등, 멘토와 함께 아름다운 꿈 키워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6-11-09 11:40 KRD7 R1
#울릉교육청 #교육청울릉지원청 #남한권

울릉도 출신 남한권 예비역 육군 준장 초청 진로교육 실시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 천부초등학교(교장 강대일)는 지난 8일 전교생들이 진로 교육시간을 이용해 지역 출신인 예비역 육군 준장(남한권)을 초청 ‘애국심과 나의 진로 계획’이라는 주제로 뜻깊은 교육을 실시했다.

남한권 예비역 준장은 울릉도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국방부 등에서 근무했던 자랑스러운 울릉인으로서 2시간 동안 학생들에게 군인으로서의 삶과 애국심에 관한 교육을 가졌다.

이날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과 스스로의 노력과 정직, 성실의 자세를 지니게 되면 앞으로의 꿈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것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학생들의 마음속에 숨겨져 있음을 강조해 학생들에게 많은 감동을 줬다.

G03-8236672469

천부초 강대일 교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천부초등학교 학생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지니게 됐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평소 이웃 어른들에게 말로만 들었던 남한권 예비역 준장님을 직접 만나 군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와 자신의 진로를 계획할 수 있게 한 좋은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NSP통신- (울릉교육청)
fullscreen
(울릉교육청)
NSP통신- (울릉교육청)
fullscreen
(울릉교육청)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