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여성수리과학회, 포스텍에서 연례국제학술대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6-21 21:08 KRD7
#POSTECH #포스텍 #포항시 #한국여성수리과학회

배명진(POSTECH) 심은하(숭실대) 젊은여성수학자상 수여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대한민국 여성수학자들이 늦은 6월 포스텍에 결집한다.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 회장:최영주 POSTECH 수학과 교수)는 22일부터 23일까지 한국고등과학원 후원을 받아 '제 13회 한국여성수리과학회 국제 학술대회'를 POSTECH에서 개최한다.

분야를 리드하는 3명의 여성수학자들의 기조강연과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의 ‘공부와 일 그리고 리더십’이란 주제의 대중강연, 인공지능 최고 전문가 최승진 교수(POSTECH)의 ‘4차산업혁명시대를 위한 인공지능 딥러닝’에 대한 대중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G03-8236672469

6개 수학 분과에서 5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에 있어 학술교류를 바탕으로 국내외 활발한 네트워킹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국제학술회의에서는 POSTECH 배명진 교수와 숭실대 심은하 교수에게 제 1회 “KWMS-엔씨소프트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이 수여된다.

한국여성수리과학회는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우수한 젊은 여성 수학자를 발굴함은 물론 여성수학자에 대한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수학 분야의 탁월한 여성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목적으로 “KWMS-엔씨소프트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을 제정했다.

첫 수상자 POSTECH 배명진 교수는 오래된 난제인 프란틀 추측을 증명한 순수수학의 업적으로, 응용수학수상자 숭실대 심은하 교수는 감염병에 대한 의학, 경제학과의 융합의 탁월한 업적이 높이 평가되었으며 수상자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