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류마티스학회, 류마티스관절염 환우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열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9-15 16:27 KRD7
#대한류마티스학회 #경주시 #보건소 #최정란 포항성모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힐링시티

경주시 힐링시티 위한 기부금 기탁, 최정란 포항성모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과장 강좌 진행

NSP통신-최정란 포항성모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과장이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조기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좌를 하고 있다. (경주시)
최정란 포항성모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과장이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조기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좌를 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최정윤)는 15일과 16일 2일간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류마티스관절염 환우와 함께하는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힐링캠프는 류마티스관절염의 평생 관리를 위해 단순히 치료뿐 아니라 식이, 운동, 심리 등 종합적인 치료관리 로드맵을 전문의와 환우가 함께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힐링캠프는 ‘전문의가 제공하는 힐링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류마티스 전문의를 통한 조기 진단 ▲환우와 의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장기 치료 ▲행복한 마음가짐을 위한 전문의의 토탈 케어의 중요성에 대해 환우와 보호자에게 알리고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또한 15일 오후 2시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최정란 포항성모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과장의 강좌를 통해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정보의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주시민들에게 질환 정보는 물론 조기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 (경주시)
(경주시)

대한류마티스학회는 또 이 자리에서 경주시 힐링시티를 위한 기부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2013년부터 건강증진과 문화유산탐방을 접목한 힐링콘텐츠를 개발해 경주 시민과 관광객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시티 조성사업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한류마티스 학회는 이날 경주시 보건소의 ‘힐링시티 조성 사업’의 몸과 마음의 치유에 대한 의미에 대해 공감하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주시 걷기 마일리지 사업에 쓰인다.

경주시 걷기 마일리지 사업은 시민의 걸음 수를 마일리지로 환산해 생활형편이 힘든 대상자에게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걷기 마일리지 사업을 통해 1410여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바 있다.

김경희 경주시 보건소장 직무대리는 “학회가 경주시 힐링시티 사업에 좋은 뜻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그동안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힘들었을 환자들의 몸과 마음이 경주에서의 행복한 시간을 통해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