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제학 양천구청장, “2심 판결은 MB정권의 손학규 길들이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4-14 17:40 KRD2
#이제학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제학 양천구청장은 14일 선고된 항소심 판결에 대해 정치탄압에 의한 불공정한 재판이라며 즉각 상고할 뜻을 밝혔다.

이제학 구청장측은 “2심의 판결이 다분히 정치적 의도를 띤 판결이라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며 한나라당 MB직계 김용태 국회의원(양천을)이 재판에 압력을 행사한 의혹을 제기했다.

이제학 구청장측은 “1심에서 이제학 구청장을 구명하기 위한 탄원서에 서명했던 김용태의원이, 손학규 대표가 분당을에 출마를 선언한 직후 입장을 바꿔 2심 재판부에 이제학 구청장에게 불리한 의견서를 제출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제학 구청장은 손학규 민주당 대표의 서강대 제자그룹 최측근으로서 이제학 구청장측은 “구청장 선거법 재판과정에 현직 한나라당 MB직계 국회의원이 재판부에 의견서를 제출하여 재판부에 압력을 가한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손학규 대표를 길들이기 위한 손발자르기식의 의도된 정치탄압 판결을 유도한 것에 다름 아닌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제학 구청장은 “삼권분립이 명확한 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에서는 그 어떤 재판도 정치적 의도에 의해 결과가 달라져서는 안된다”고 말하고 “빠른 시일 내에 상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제학 양천구청장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지난 1월 27일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은 바 있으며 이후 검찰이 제기한 항소 재판인 4월 14일 2심에서 벌금 250만원의 유죄가 선고됐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신한은행
[NSPAD]카카오게임즈
[NSPAD]한국부동산원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부산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