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영찬, 대기업 ‘소통캠프’서 초청 강연…“세대 공감 위한 ‘소통’ 중요” 강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11-28 13:37 KRD7 R0
#권영찬 #소통 #캠프 #세대 #공감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직장인들이 조직 구성원으로 익혀야 할 세대 간 소통스킬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28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권영찬은 지난 20일 한화그룹 한 계열사가 서산 한화콘도에서 개최한 ‘더 큰 세상을 향한 소통과 화합의 마당 - 2018 세대 공감 소통캠프’에 초대돼 명강연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NSP통신

권영찬은 이날 코칭학을 접목시킨 강연을 통해 이 업체 선후배 사원들이 세대를 뛰어넘는 소통 공감을 이뤄낼 수 있는 스킬들을 사례별 상황으로 알기 쉽게 전해줬다.

그는 특히 이번 강연에서 “관리직급에게 있어서 부하직원들과의 세대 공감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나의 주관적인 성공철학’을 절대 강요하지 않는 것”이라며 “세대 공감의 필요 요소는 소통으로 이를 위해서는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집중해 듣는 ‘경청’이 기본이 돼야 한다. 이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내가 바라보는 시점’보다 ‘상대의 객관적인 시점’이 우선돼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한편 백광(伯桄)으로 활동명을 바꾼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와 방송인, MC, 스타강사로 활약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