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영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직장인의 긍정 마인드 중요”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1-11 12:21 KRD7 R0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최근 한 기업 초청 강연을 통해 직장인들의 긍정적 사고를 강조했다.

이날 그는 “직장생활 속 닥친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가 어떤 마음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다”라며 “따라서 위기를 ‘전화위복’으로 바꾼다는 긍정적인 마음 자세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이다”고 전했다.

NSP통신

이어 “실패는 성공의 바로 전 단계다”라며 “누구나 실패를 경험할 수 있다. 때론 반복되기도 한다. 하지만 실패의 원인을 찾고 보완하다보면 성공의 길이 열린다. 그런 만큼 실패에 대해 의기소침하지 말고 당연시 생각하며 두려움을 갖지 말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는 “스스로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몸 담고 있는 직장이 지속적으로 발전을 해야 한다”며 “따라서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은 나의 행복을 위한 최선임을 알아야 한다”고 직장생활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G03-8236672469

한편 백광(伯桄)으로 활동명을 바꾼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방송과 강연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