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민운동본부, “‘애완견 진료·미용 성형’ 누굴 위한 부가세 부과인가?”…반대운동 나서

NSP통신, DIPTS, 2011-07-06 14:24 KRD7
#미용성형
NSP통신

[서울=DIP통신] 애완견 진료와 미용 성형에 10%의 부과세를 부과하게 한 법 시행에 반대하는 시민단체의 목소리가 높다.

지난 1일 애완견 진료비와 미용 성형 수술비에 부과세 부과가 전격 시행에 들어감에 따라 시민과 시민단체에서는 ‘불필요한 세금을 더 내는게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부가세 부과에 대한 부당함을 적극 홍보하며, 애완견 진료비와 성형수술 부가세 반대서명 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시민단체 ‘바른사회 시민운동본부’는 지난 주말 관악산입구와 낙성대역 입구에서 서명운동을 펼쳤다.

G03-8236672469

이틀간 서명운동에는 3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NSP통신

시민운동본부에 따르면 이번 주말 서명운동에는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이들 대부분은 ‘부족한 세수를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반려견 진료비와 미용성형 수술에서 걷고자 하는지 납득이 않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운동본부 한 관계자는 “외모 지상주의를 조장하거나 정부 정책에 대해서 무조건적인 반대는 아니다”며 “현재 국민들의 세금에 대한 부담이 많은 상황에서 굳이 병·의원이 아닌 국민 개개인이 부담하는 간접세를 최근 한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매김한 미용성형 수술과 애완동물 진료비에 포함시켜 늘리려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사회 운동본부는 ‘애완견 진료비 및 성형수술 부가세 부여’ 불합리성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각 시민연대와 연계해 지속적인 시민 홍보와 서명 운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카카오게임즈
[NSPAD]한국부동산원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