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국민카드,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 나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2-01 10:05 KRD7 R0
#국민카드 #밀알복지재단 #후원금 #미술 #체육
NSP통신-이동철 국민카드 사장(왼쪽)이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에게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활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을 하고 있다. (국민카드)
fullscreen
이동철 국민카드 사장(왼쪽)이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에게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활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을 하고 있다. (국민카드)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B국민카드가 31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식’을 갖고 밀알복지재단에 후원금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을 받게 될 장애 청소년은 미술 분야 24명·체육 분야 31명 등 총 55명으로 지난 11월부터 전국 장애인 종합 복지관·대한장애인체육회 등 관련 기관의 협조를 통해 지원 신청·심사·공모전 등을 거쳐 선정했다.

미술 분야의 경우 서번트 중후군을 지닌 장애 청소년들에게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의 지도 하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거동이 불편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도 제공한다.
·
국민카드는 미술 교육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파우치·에코백·머그컵 등의 상품으로 제작해 판매하고 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체육 분야는 장애청소년들에게 ▲축구 ▲육상 ▲역도 ▲보치아 등 각 종목별로 운동 장비와 레슨비를 지원하고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국민카드는 “이번 후원은 미술과 체육 분야에 남다른 소질을 가진 장애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