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방송인 권영찬, 기업 연수 초청 강연 가져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3-15 13:56 KRD7 R0
#권영찬 #방송인 #교수 #백광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방송인 겸 교수 권영찬이 직장인 연수에서 인문학강연을 펼쳤다.

NSP통신

권영찬은 최근 경기도 가평의 한 리조트에서 진행된 모 기업 임직원 연수에 명사 강연자로 초빙돼 ‘사필귀정(事必歸正)을 믿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해라’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이날 “최근 한 클럽에서 일어난 단순 폭행 사건이 연예인 게이트로 번지며, 관련된 K- POP 스타들의 사건으로 커지는 것을 지켜보면 우리에게 암시해주는 바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건의 예는 다양한 기업, 다양한 상품 군에서도 심지어는 한 개인의 인생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현상으로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다”라고 우려하며 “무슨 일이든 결국 옳은 이치대로 돌아간다는 뜻의 고사성어인 사필귀정(事必歸正)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또한 “어느 분야이든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과 나는 완벽하니 이번에만 잘 넘어가면 돼라는 근거없는 자만감은 결국 나를, 가정을, 직장을, 나아가 사회와 국가를 망가뜨리는 독초가 되는 만큼 이를 통제하거나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노력을 스스로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활동명 백광)은 연예인 출신 1호 상담코칭 전문가로 지난해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 겸임교수로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