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수영 양천구청장 예비후보, 6·2 지방선거 민의 계승위해 출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8-03 14:59 KRD7
#김수영 #양천구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수영 민주당 양천구청장 예비후보는 오는 4일 오전 11시, 10월 26일 실시되는 양천구청장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그리고 출마의 변으로 “6·2 지방선거 민의인 민주당을 계승하고 민선5기 주요정책의 단절 없는 진행을 위해 출마한다”고 발표할 예정이다.

김수영 예비후보는 1986년 이화여대 총학생회장을 역임했고, 재야운동의 대부 김근태 전의원이 만든 단체인 민청련의 동부지부 교육부장을 지내는 등 군부독재에 당당히 맞서 싸운 대표적 386세대다.

G03-8236672469

그리고, 김대중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 본부에서 인권위 조사부장을 맡으면서 정치에 입문했고, 노무현 정부시절인 2004년 열린우리당 중앙당 여성국장으로 재직하며 17대 총선 승리에 기여한 바 있다.

이후 2006년 여성가족부 수탁기관인 여성희망일터 초대 본부장을 지냈으며 서강대학교 공공정책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 취득 이후, 숭실대에서 사회복지 행정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는 숭실대학교와 그리스도 대학교 출강을 통해 복지행정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이 같은 자신의 이력에 대해 “나는 정치와 행정, 이론을 겸비한 복지행정전문가다”라 강조하고 “이런 행정경험을 토대로 양천구를 당당히 대한민국의 복지중심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보편적복지의 시작인 무상급식과 자활 복지의 최고봉 일자리 창출은 복지중심 양천구의 시대적 소명”이라며 “이 소명을 받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나의 운명”이라고 당찬 포부를 강조했다.

특히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김 후보는 “수많은 선거를 치르면서 깨우친 진리가 있다”며 “진심을 다해 머리가 아닌 가슴을 통해 유권자를 만난다면 진심은 또 승리한다는 믿음으로 선거에 임하겠다”는 말로 이번 양천구청장 재보궐 선거에 대한 굳은 각오를 밝혔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카카오게임즈
[NSPAD]한국부동산원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