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당, 스폰서검사·홍보수석·차관까지 ‘기막힐 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9-22 16:23 KRD7
#민주당 #스폰서 #김두우 #홍상표 #신재민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민주당은 현안브리핑을 통해 “대한민국에는 스폰서 검사만이 아니라 스폰서 차관도 있다는 것이 언론보도를 통해 불거졌다”며 “대한민국은 스폰서 공화국 ‘기생(寄生)’정권이 됐다”며 대정부 비난 수위를 높였다.

김유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저축은행 구명로비 대가로 금품을 받고 검찰수사 중인 김두우 전 청와대 홍보수석과 역시 같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상표 전 홍보수석도 모자라 이제는 신재민 전 문화부 차관이다”면서 “대통령 최측근인 신재민 전 문화부 차관이 이국철 SLS회장으로부터 수년에 걸쳐 수십억을 받았다고 한다. 참으로 기가 막힐 일이다”고 논평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명박 정권이 외치던 공생발전이 결국 국민의 피눈물과 기업의 돈을 먹고 그들만 잘살겠다는 기생발전은 아닌지 개탄스럽다”고 민주당의 입장을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 김 원내대변인은 “모든 정황으로 미뤄 지위를 이용한 권력형 측근 게이트임이 분명해지고 있고 측근비리와 권력형 게이트는 정권 말기적 현상이다”며 “자고나면 터지는 측근비리에 이명박 정권의 ‘블랙아웃’이 머지않았음을 국민은 직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원내 대변인은 “전직 홍보수석들의 비리 의혹에 해명 한마디 없는 청와대나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하고 있는 신재민 전 차관이나 국민을 분통터지게 하는 것은 오십보 백보다”며 검찰의 즉각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카카오게임즈
[NSPAD]한국부동산원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