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 지도위원 대상 특강 진행..코칭전문가 강지숙 초청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7-04 14:13 KRD7 R0
#시흥시 #청소년지도협의회 #강지숙 #청소년지도위원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최근 경기도 포천의 한 리조트에서 청소년지도위원들의 결속을 다지는 워크숍을 갖고 심리코칭전문가인 강지숙 코치를 초청해 특강을 들었다고 4일 밝혔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권영찬닷컴)

시흥시 소속 청소년지도위원들은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들이 속한 단체나 커뮤니티 또는 일대일로 청소년들을 건강하고 올바르게 선도하는 역할을 맡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청소년지도위원들이 올바른 청소년 선도를 할 수 있도록 일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을 고취시켜주고 스스로 마음의 평안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 등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지숙 코치는 이번 강연을 통해 ‘상담시 바른 소통의 방식’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스트레스 자가 해소방법’ ‘일에 대한 동기부여’ ‘자신의 삶 설계와 자기계발’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해줬다.

G03-8236672469

강 코치는 강연을 마치며 “오늘 날은 가정과 사회의 무관심으로 청소년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고, 적지 않은 가정들이 무너져 가고 있다”라며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지도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관심과 소통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도위원들이 보냈던 청소년기와 다른 변화된 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과 쌍방향 소통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그들이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고, 어디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를 먼저 알고 느껴야 한다”며 “부모님 세대들에게서 늘 듣는 답이 정해져 있는 좋은 말, 훈계도 필요한 미성숙된 자아의 이들이지만 독립된 존재로 인정해 교감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