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동산업계 일일동향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나는 대림 이해욱 회장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3-12 18:36 KRD2
#대림산업(000210) #현대건설 #롯데건설 #캠코 #LH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12일 부동산업계 주요 이슈로는 ▲대림 이해욱 회장이 내려놓는 사내이사직 ▲롯데건설의 하도급 대금 지급 100% 현금화 ▲현대건설의 분양 관련 SNS 생방송 일정 소식이 있었다.

대림의 이해욱 회장이 결국 사내이사직을 내려놓는다. 이와 함께 대림산업은 내부거래위원회의 구성원을 전원 사외이사로만 한정하기로 했다.

롯데건설이 외주 협력사(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지급을 이달 10일부터 100% 현금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롯데건설은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되고자 결정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부평’에 대한 내용으로 13일 SNS(유튜브)채널에서 문답형식의 생방송을 진행한다. 앞서 GS건설도 했던 바 있다.

그 외 LH는 향후 당사 발주 현장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를 의무화하고, 캠코는 대구 지역 등에 코로나19 극복 성금으로 2억 원 상당을 추가 지원한다.

○ ... 대림산업 이회욱 회장, 사내이사직 내려놔 = 이회욱 대림산업 회장이 사내이사 연임을 안 하기로 결정했다. 이 회장은 그룹 회장으로 남아 ‘글로벌 디벨로퍼’가 되기 위한 역할에 집중한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대림산업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내부거래 위원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원 전원을 사외이사 3명(기존 사외이사 3명, 사내이사 1명)으로 한정했다. 대림산업은 향후 기존 건설사업과 함께 석유화학 및 에너지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 ... 롯데건설, 외주 하도급 대금 지급 100% 현금화 = 롯데건설이 지난 10일부터 모든 외주 파트너사(협력사)의 하도급 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향후에도 계속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 외 롯데건설은 크게 ▲동반성장 아카데미 운영 ▲직접 자금 지원 ▲‘상생펀드’ 운영 등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부평’ SNS 생방송 13일 진행 = 현대건설이 오는 13일 인천 ‘힐스테이트 부평’에 관한 SNS(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하고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생방송은 김태진 리포터와 부동산 전문가가 함께 진행한다. 실시간 채팅창에 올라오는 시청자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할 예정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힐스테이트 부평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현대건설은 실내 평면을 VR(가상 현실)로 구현해 실제 내부를 둘러보는 것처럼 자세하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 ... LH, 이달부터 현장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의무화 = 앞으로 LH가 발주하는 건설현장에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가 의무화된다. LH는 건설근로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신규 기준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전면 도입하고 ▲현장별 응급대응 교육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LH는 이번 의무화 배경에 대해 ▲급성 심정지 건수가 매년 증가 추세고 ▲건설근로자의 평균연령이 52세고 ▲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고 ▲심정지자에 응급처치시 생존확률이 3배 이상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 캠코, 코로나19 극복에 2억 원 상당 추가 지원 = 캠코가 ‘코로나19(COVID-19)’ 대구지역 의료진·자원봉사자와 소년․소녀가장 등 지역주민에 2억 원 상당 규모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캠코는 ▲7000만 원 상당 의료용품(방호복, 고글 등) ▲3000만 원 상당 간편식 ▲370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대구지역 상품권) ▲4000만 원 상당 방역 지원 ▲2300만 원 상당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