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위생업소 대상 ‘생활속 거리두기’ 강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5-14 16:46 KRD7
#수원시청 #수원시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생활속거리두기
NSP통신-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물. (수원시)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물.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확산 위기가 커지는 가운데 음식점 등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있다.

시는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반’을 구성해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6일부터 음식점, 제과점 등 위생업소 2만 203개소를 대상으로 공문 문자메시지(주 3회 이상 발송)를 발송해 세부 지침을 안내하고 지침 준수를 요청하고 있다. 업소를 방문해 방역지침 이행 준수 여부도 점검하고 있다.

성낙훈 수원시 위생정책과장이 총괄하는 홍보반은 수원시 위생지도팀과 4개 구 위생지도팀 직원으로 이뤄져 있다.

G03-8236672469

시는 위생 관련 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세부 지침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 소비자식품·명예공중위생감시원을 활용해 현장에서 지침 이행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생활방역지침을 안내하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는 일상생활, 경제·사회활동을 하면서도 감염 예방·차단 활동이 조화되도록 생활 습관·사회구조를 개선하는 장기적 방역체계다.

‘개인 방역’(5대 핵심 수칙, 4가지 보조수칙)과 ‘집단방역’(5가지 핵심 수칙, 부처별 세부시설 지침)으로 구성된다.

개인 방역 5대 핵심 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다.

4가지 보조수칙은 ‘마스크 착용’ ‘환경 소독’ ‘65세 이상 어르신 및 고위험군 생활수칙’ ‘건강한 생활 습관’ 등이다.

집단방역 5대 핵심 수칙은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공동체 방역지침 만들고 준수하기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 수행 ▲공동체의 책임자와 구성원은 방역관리자에게 적극 협조하기 등이다.

시 관계자는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방역 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점검해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생활 속 거리 두기를 반드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