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보당 김재연,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결코 로또 아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27 21:18 KRD7
#진보당 #김재연 #인천공항공사 #비정규직정규직화 #공공부문
NSP통신-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진보당)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진보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가 인천공항공사 비정규직 정규직화로 인한 논란에 대해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결코 로또 아니”라고 밝혔다.

김재연 상임대표는 27일 오후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간부 결의대회에 참석해 “대통령이 임기 내내 공언한 약속을 지키는 것을 왜 국민과 청년들이 로또처럼 바라봐야 하는가”라고 반문하며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정규직과 말도 안 되는 차별을 겪으면서도 그것을 인내해내고, 정규직화를 위해서 10년 동안 싸워왔다. 그 노력에 마땅히 받아야 할 처우가 로또라는 것은 말이 안 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와 여당이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법제화하는 것에 당장 속도를 내고, 다시 한번 확실히 공언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G03-8236672469

김 상임대표는 끝으로 “비정규직이 정규직이 되는 것은 코로나 이후 시대의 상식이다. 그 상식을 만들어 가는 길에 앞장서신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여러분께 감사와 존경, 사랑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마음을 전달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