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건설·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전환 추진’ 협약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9-24 11:09 KRD7
#호반건설 #마이크로소프트 #한국MS #디지털전환 #협약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호반건설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와 손잡고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한다.

NSP통신-(사진=호반건설)
(사진=호반건설)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란 사물 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기존 운영 방식과 서비스 등을 발전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TF를 구성하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와 협업 플랫폼을 결합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사업예측 서비스 구축 ▲MS 365 기반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프로그램 지원 ▲단계별 효과에 따른 로드맵 수립 ▲협력 분야별 유관 레퍼런스 사례와 최신 IT 트렌드 정보 공유 등을 함께 추진한다.

G03-8236672469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임원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한 융복합을 통한 혁신이 절실한 시점이다”라며 “MS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절차의 효율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전방위적인 혁신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AI와 클라우드 등 최신 IT 기술을 기반으로 호반건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가치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