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대 간호학과, 캡스톤디자인 발표회 ‘나이팅게일 학술제’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1-09 17:22 KRD7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캡스톤디자인 #나이팅게일 학술제 #간호사
NSP통신-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6일 2020학년도 캡스톤디자인 발표회인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 (포항대학교)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6일 2020학년도 캡스톤디자인 발표회인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간호학과는 지난 6일 2020학년도 캡스톤디자인 발표회인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

학술제는 간호학생들이 간호연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간호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장차 간호사가 된 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질적․양적의 실질적 자료로써 활용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학술제는 제8회로 간호학도들이 연구자로서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는 자리였으며 남녀간호사의 이미지에 관한 인식을 연구한 논문과 사회봉사 학점제도의 필요성, 간호대학생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교과 외 프로그램의 요구도 및 20대의 결혼인식과 출산인식 등을 다룬 연구 등 총 8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G03-8236672469

이번 연구들은 장차 간호사회는 물론이고 지역사회 젊은이들의 인식을 알아보는 데에도 훌륭한 기초자료가 될 만한 주제들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영숙 학사운영처장은 “우리 대학교 간호학생들의 작은 연구가 장차 지역사회의 간호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세명기독병원 윤은경 간호과 차장은 “다양한 방면으로의 연구가 젊은이들의 열정을 느끼게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포항 에스병원 박희경 간호과 과장도 “한 연구는 다른 연구를 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필남 간호학과 학부장은 “캡스톤디자인이 우리 간호계는 물론이고 지역사회의 돌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는 장이라는 과목에 걸맞게 각 연구들이 알차고 흥미로웠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연구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따뜻한 인성을 가진 창조적인 지성인으로서의 전문직 간호사를 지향하는 우리학교 간호학과 슬로건에 알맞게 연구의 질과 폭을 더욱더 높여나가자”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