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금융,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1-18 11:50 KRD7 R0
#신한금융그룹 #여성리더 #쉬어로즈 #육성프로그램 #컨퍼런스
NSP통신-지난 17일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5번째)과 직원들이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fullscreen
지난 17일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5번째)과 직원들이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7일 ‘제 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그룹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와 Heroes 합성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첫 출범 이후 매년 대상과 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전문성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있다.

G03-8236672469

올해 신한 쉬어로즈 3기는 지방까지 대상을 확대해 총 67명을 선발·육성했으며 코칭 리더십, 멘토링 활동, 인사이트 확대를 위한 아카데미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 내 여성 부서장 이상 임직원과 중간 관리자급 여성 리더 등 약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에는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연간 활동 내용 발표, 특별 강연, 여성 리더십에 대한 패널 토의,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새 시대의 여성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고현숙 국민대 교수와 함께 진행한 패널 토의에서는 여성리더만의 강점을 통해 리더십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날 토의에서 고 교수는 “여성 리더가 주체가 돼 스스로 주도하는 신한만의 여성 리더 육성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며 지속적으로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이 리딩 금융그룹의 역사를 만들기까지의 모든 성장 과정에는 탁월한 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들이 늘 함께 했다”며 “그룹 내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해 주길 바라며 더불어 후배들에게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멋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