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동향

시중은행 ‘임직원 재능기부’·국책은행 ‘디지털 공급망금융으로 기업 지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7-19 18:23 KRD8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신협중앙회 #지역사랑상품권 #수출채권
NSP통신- (강수인 기자)
(강수인 기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19일 금융업계는 시중은행의 ‘청년 창업가 대상 임직원 경제교육 재능기부’, 국책은행의 ‘디지털 공급망금융으로 국내 중소·중견기업 지원’, 저축은행의 ‘지역사랑상품권 출시’ 등의 소식을 전했다.

SC제일은행은 청년제일프로젝트 시즌2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경제·금융교육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청년 예비 소셜·스타트업 창업가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출입은행은 디지털 공급망금융으로 수출채권 매입에 나선다.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자금 회수시간을 단축하기 위함이다. 국내 기업이 미국 유명 의류기업인 더 갭(The Gap)과 의류 수출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출채권을 도이체 뱅크(Deutsche Bank)에 매각하면 수은이 재인수하는 방식이다.

G03-8236672469

신협중앙회는 한국조폐공사와 제휴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을 선보였다. 신협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전라북도 남원시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인 ‘남원사랑카드’를 출시한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