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케미칼·동서화학공업, 인도네시아 300억 공동 투자 MOU 체결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최동하 교수(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주임교수)가 다음 달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그룹 피어코칭(동료코칭)을 실시한 예정이다.
18일 최 교수가 연구소장으로 있는 케어마인 심리상담 & 코칭센터에 따르면 최동하 교수는 오는 2월 중순부터 직장 내에서의 다양한 이슈에 대한 코칭과 상담을 접목한 소그룹 코칭 강연과 함께 1대1 코칭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최 교수는 자신이 공동번역에 참여해 출간한 ‘VUCA(변동성, 불확실성, 복잡성, 모호성) 시대의 조직문화와 피어코칭’에서 제시하고 있는 ‘조직문화와 코칭의 관계성’에 대한 실천적 관점의 방법론을 가지고 VUCA 시대라는 어려운 상황에 대한 대안으로 조직에서의 피어코칭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 교수는 또 이번 피어코칭을 통해 직장 내에서 발생되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을 가지고 상담과 코칭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심리상담서비스도 1대1 제공하며 직장인들이 내면에 가지고 있는 여러 유형의 고민들을 덜어 줄 예정이다.
한편 최동하 교수는 ‘전문코치를 위한 ICF 8가지 코칭핵심역량’(공저) ‘현장실천코칭’ ‘조직문화와 피어코칭’ ‘코칭의 역사’ 등을 저술했다. 그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수석코치로도 활동 중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