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현대엘리베이터, 다양한 서비스 접목 가능한 오픈 API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31 17:32 KRD7
#현대엘리베이(017800) #오픈API #외연확장

로봇, AI 스피커, 스마트폰, 홈네트워크 등 다양한 시스템과 자유롭게 연동

NSP통신-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조재천)가 엘리베이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는 오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공개했다.

API는 운영체제나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 등을 활용해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게 하는 인터페이스로, 오픈 API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이번에 선보인 오픈 API는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로, 로봇, 인공지능(AI) 스피커,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시스템이나 기기와 연동하고자 할 때 별도의 개발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현재 오픈 API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는 로봇이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탑승하고 음식이나 물품을 배달할 수 있는 로봇 연동, 세대 내 AI 스피커를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원격 콜이며, 빌딩 관리 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과 연동해 재난, 범죄 등 상황에 따라 엘리베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관리 서비스와 홈네트워크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6월 KT를 시작으로, 7월 우아한형제들, 8월 LG전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AI 음성 인식 디바이스, 서비스 로봇, 스마트 빌딩 솔루션 연동을 추진해왔다.

조재천 대표는 “이번 오픈 API 출시를 시작으로 시스템, 디바이스 기업들과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하고, 새로운 엘리베이터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해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