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TK엘리베이터, 스웨덴 노르딕 리프트 인수…글로벌 시장입지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03 12:18 KRD7
#TK엘리베이터 #스웨덴노르딕리프트 #인수
NSP통신- (TK엘리베이터)
(TK엘리베이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TK엘리베이터(TK Elevator)가 잇단 인수합병으로 글로벌 시장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TK엘리베이터는 최근 스웨덴의 주요 엘리베이터 기업 중 하나인 ‘노르딕 리프트(Nordic Lift)’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Sdiptech AB의 엘리베이터 사업부 인수에 이은 스웨덴에서의 두 번째 인수합병이다.

G03-8236672469

노르딕 리프트는 신규 및 교체설치, 서비스 등 엘리베이터 사업 전반을 수행하고 있으며, 스웨덴 서부 지역에서 약 9000대의 승강기를 유지 관리하고 있다.

더불어 TK엘리베이터는 북미 지역에 대한 투자도 강화하고 있다.

TK엘리베이터는 지난 2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북미 본사를 신설했다. 약 2억 달러가 투입된 이곳에는 R&D(연구개발) 혁신센터와 북미에서 가장 높은 테스트타워(128m)가 들어섰다.

TK엘리베이터는 2020년 8월 티센크루프 그룹으로부터 독립한 후 북미 지역의 엘리베이터 서비스 업체들을 잇달아 인수했다.

그해 12월에는 미국 Braun thyssenkrupp의 지분을 인수했고, 이듬해에는 Albany Elevator, Bay Elevator, Direct Elevator, True Canadian Elevator Maintenance Company, Accurate Elevator, Citi Elevator 등 미국과 캐나다의 6개 업체를 인수한 바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