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 코카콜라, 아이들이 행복한 실내 숲 완공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8-18 10:13 KRD7
#한국 코카콜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 코카콜라는 올해 초 3개 파트너 기관과 손잡고 아이들의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시작한 ‘아동복지시설 실내숲 조성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선정된 17곳 중 2곳에 대한 환경 조성 공사를 완료했다.

‘아동복지시설 실내숲 조성 프로젝트’는 한국 코카콜라가 올해 초 파트너십을 맺은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3개 기관과 함께 시작한 프로젝트다. 코로나19와 대기오염으로 인해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보다 쾌적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NSP통신-왼쪽부터 밀알복지재단 조성결 부장, 디모데 지역아동센터 강선아 선생님, 한명자 선생님, 한국 코카콜라 이진영 부장 (코카콜라 제공)
왼쪽부터 밀알복지재단 조성결 부장, 디모데 지역아동센터 강선아 선생님, 한명자 선생님, 한국 코카콜라 이진영 부장 (코카콜라 제공)

현재 한국 코카콜라는 참가 신청 접수를 통해 선정된 전국 17개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환경친화적인 실내 환경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공사가 완료된 서울 영등포 디모데 지역아동센터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시립도담태평동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남은 15곳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희망찬 꿈을 꿀 수 있는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순차적으로 완료해 나갈 예정이다. 실내숲 조성공사가 완료된 지역아동센터는 실내숲 조성 이후에도 정기 모니터링을 통해 쾌적한 실내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실내 공기질 측정은 물론, 지속적인 유지 및 보수 작업이 지원된다.

환경 조성 공사는 각 시설의 상황과 특성에 맞춰 아이들의 자연속에서 신체적 건강은 물론 정서적으로도 안정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집중했다. 1호점 디모데 지역아동센터의 경우 아이들의 생활이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1층에 위치해 있다는 점을 반영해 기존 통유리창 벽면을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공기정화식물로 꾸며 아이들이 자유로운 실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G03-8236672469

한국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는 미래의 희망이자 주인공인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아이들의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시설의 실내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