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용보증기금, ‘기업은행 플랫폼 연계 이지원 보증’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9-08 09:02 KRD7
#기업은행(024110) #신용보증기금 #이지원보증 #자영업자 #소상공인금융지원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은행과 함께 ICT 기술혁신과 정부의 디지털 정책을 반영한 ‘기업은행 플랫폼 연계 이지원(Easy-One) 보증’을 선보였다.

이는 지난 7월 발표된 정부의 ‘자영업자․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보가 2020년에 출시해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혁신 사례로 인정받은 이지원(Easy-One) 보증(보증업무 전 과정을 무방문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전용 보증)의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 개선 시킨 상품이다.

특히 해당 상품은 이지원(Easy-One) 보증의 프로세스 중 현장조사와 보증심사를 제외한 전 과정을 기업은행 플랫폼에 구현했으며 기업은행에서 대출을 받고자 하는 개인사업자는 신보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은행 모바일 앱(App)에서 보증 및 대출 신청, 서류제출, 전자 약정 등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비대면 보증‧대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당 최대 1억원 범위 내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특히 보증비율(100%), 보증료율(0.2%p 차감), 대출금리(최대 1%p 인하) 등의 우대 조치를 통해 신청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대폭 완화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다른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지속적인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를 전환해 중소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보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