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드래곤플라이·엔트런스 맞손…MMORPG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15 11:01 KRD7
#드래곤플라이(030350) #엔트런스 #MMORPG

올해 하반기 국내 서비스 목표…내년 상반기 대만 등 시작으로, 하반기 글로벌 서비스 예정

NSP통신-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게임개발사 드래곤플라이(030350)가 모바일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MMORPG 게임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진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 간 공동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 제휴가 목적이다. 양사는 이미 프로젝트에 착수해 게임 개발이 상당 부분 진행됐으며, 기획, 서비스 등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마케팅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상용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G03-8236672469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간 단일 장르만을 취급한다는 편견을 깨고 MMORPG 분야 새로운 도전으로 장르 다변화에 나선다.

다양한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드래곤플라이와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높은 전문성을 가진 엔트런스는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엔트런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기업이다. 2012년 출시된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은 게임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엔트런스의 대표작이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MMORPG라는 장르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시점에 해당 부분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엔트런스와 함께하게 돼 든든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융합하고, 공동 성장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엔트런스 뿐만 아니라 펀크루 등 다양한 게임사들과 PC, 모바일 부분 신작 출시를 위한 공동개발과 국내·외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또 IP를 바탕으로 한 CJ ENM, 브레드헤머 등 기업들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중이며, 디지털치료제와 같은 바이오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해 수익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