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첨단전략산업 육성 위한 광주·전남·LG이노텍·양향자 의원 간 4자 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24 20:05 KRX7
#LG이노텍(011070) #광주 #양향자의원 #전남 #첨단전략산업육성

국가위기 극복 및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유기적 상호협력체계 구축

NSP통신- (사진 = 양항자 의원실)
(사진 = 양항자 의원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양항자 의원(광주 서구을)이 24일 광주 ·전남 첨단전략산업 육성 기반 조성을 위해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LG 이노텍과 4 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향자 의원을 비롯한 4 자가 지방소멸, 에너지, 기후변화 등 당면한 국가위기를 극복하고 광주·전남의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유기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지역인재 육성, 국토 균형발전, 인구감소 대책 마련 등 지방소멸 위기 극복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혁신 기술 확보 등 에너지 위기 대응 ▲RE100 실현, 탄소저감 기술 투자,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 기후변화 대응 ▲ 미래 산업 초격차 확보를 위한 광주·전남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관련 입법활동 추진을 위한 협력 등이다.

G03-8236672469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향자 의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철동 LG 이노텍 대표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LG 이노텍 정철동 대표는 “오늘 체결하는 상생협력 업무협약이 앞으로 기업, 국회, 지방정부가 기후변화 등 국가 위기 극복과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양향자 의원은 “LG 이노텍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광주·전남의 탄탄한 재생에너지 인프라가 융합된다면 무한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광주·전남 첨단전략산업 육성은 물론 국가적 과제인 지방소멸, 에너지·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